세한뉴스

                         학술대회 폐회식 후 발제자 패널들과 참석자들의 기념 촬영 모습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태권도 9단)는 지난 17일 통영 갤러리 호텔 2층 세미나실에서 경남 통영시와 한국대학태권도연맹 후원으로 개최 된 2023년 세계태권도문화학회(회장 장창영) 춘계학술대회에서 좌장으로 위촉됐다. 이날 주제발표에는 조선대 정재영 교수가 ‘대학 태권도 품새, 시범 선수들의 8주간 케틀벨 훈련이 하지근육에 미치는 영향’, 한국기술교육대 김재우 교수가 ‘태권도장 지도자의 실패귀인 측정도구 개발’의 발제가 있었다. 이어서 국기원 송성재·박기만 호신술 교수의 ‘실전 태권도 호신술’ 특강이 이어졌다. 패널로는 상지대 주진만 교수, 나사렛대 이충영 교수가 위촉됐다. 정현도 태권도학과장은 좌장으로서 발제자 및 패널들과의 종합토론, 플로우 질의응답 등과 함께 학회 창립 배경 설명 및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의 선정 과정 등 학술대회를 성료 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실전 호신술을 상황별로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세계태권도문화학회는 2010년 창립되어 현재 종주국 태권도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인정받고 있으며, 태권도 연구의 싱크탱크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김혜원 2023.04.10 추천 0 조회 42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지난 4월 05일(수)  세한대학교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행안부 지방자치개발원 ‘23년 5급 승진 리더과정’ 21분을 모시고 자유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이승훈총장 인사말씀과 함께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하여 지역소멸에 대한 지역의 위기에 대해 지역혁신을 위해 인재양성·활용 역량을 결집하는 구심점 확립 시급하다며, 지자체와 기업/교육기관의 함께 자원의 공유를 통해 공동목표를 설정하여 실행하는 것이 최우선적으로 중요하다고 강조” 하였으며, 양 기관은 자유토론시간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대학 협력강화 및 발전방안 제안에 대한 논의를 함께하는 자유토론식으로 진행함으로서 지방대학을 현황을 이해시키고, 지방대학위기 관련 대학교의 자구책 현황과 지역대학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자유토론시간을 통해 지방소멸 대응방안에 대한 토론, 전남지역특화비자시범사업 선정에 따른 우리대학 후속사업 준비와, 우리대학 운영현황에 대한 의견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들을 가졌고, 토론회 좌장을 맡은 양복완 특임부총장은 “지역특화산업 육성에 필요한 관.산.학 협력 및 인력양성, 대학과 기관 및 산업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앞으로 지역 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는 좋은 여건들이 만들어져야 한다는 방향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제안 및 지원방안 공동 모색, 그 밖에 지자체가 대학을 잘 활용하여 서로 상호협력에 관한 논의 등의” 의견들을 제시하였다.
김혜원 2023.04.07 추천 0 조회 84
김혜원 2023.04.06 추천 0 조회 84
지난 3월 23일(목)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영암군 공공스포츠클럽 사무실에서 태권도학과(교수 서민영), 스포츠건강관리학과(학과장 송원익)와 ㈜어울림아카데미(대표 신주환)는 체육전공자 일자리 창출, 스포츠 저변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체육전공자 일자리 창출과 스포츠 저변확대 등을 통한 지역 상생과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서 수행하기로 했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서민영 교수는“㈜어울림아카데미와 함께 지역 발전과 체육전공자들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고 세한대학교가 최고의 체육 인재 양성 학교로 자리 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송원익 학과장은“스포츠 발전을 위해 뜻깊고 의미 있는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체육 발전을 위해 함께하는 세한대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주환대표는“체육 발전을 위해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와 스포츠건강관리학과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체육전공자 일자리 창출 등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어울림아카데미는 교육, 연구, 출판, 체험프로그램 운영, 공연 기획 등 다양한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회사이다.  
김혜원 2023.04.06 추천 0 조회 116
지난 3월 28일(화) 영암군 소림학교에서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단장 최공집), 태권도학과(학과장 정현도)와 영암 관내에 있는 장애인 소림학교(교장 임명숙)는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교육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는 장애 학생 대상으로 스포츠프로그램 운영, 체력측정, 스포츠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지도자 파견 등 소림학교 학생들이 원활하게 스포츠에 참가하여 체력 증진과 활기찬 일상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 최공집 단장은“적극적으로 지원을 할 수 있게 해준 소림학교(교장 임명숙)에게 감사하며 소림학교에 재학중인 장애인 학생들이 스포츠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활기찬 모습과 스포츠를 통해 자신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 즐거운 스포츠 활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정현도 학과장은“스포츠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운동 능력이 좋은 학생들이 태권도 선수로 전환하여 패럴림릭 등에 출전하여 영암군(소림학교⋅세한공공스포츠클럽⋅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을 세계에 알 릴 수 있는 발판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명숙 교장은“학생들이 스포츠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력을 기르며 활기차고 밝은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혜원 2023.04.06 추천 0 조회 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