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사회복지상담학과, 4대 폭력 예방 교육 및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40401113249
조회
120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사회복지상담학과(학과장 이경수)는 지난 329, 제이아이코리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과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과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4대 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여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일상 속 나(자아) 인식으로 자존감 높이기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는 4대 폭력 예방 교육과 더불어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을 강조하며 모두가 동등한 가치관과 기회를 가지고 살아가야 함을 전달하였다.

 

강의를 담당한 세한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장 이경수 교수는 일상생활에서 성별 간의 차이로 인한 차별과 불균형을 인지하고, 나아가 성평등 의식과 실천의지, 성인지력에 기반한 성인지 감수성을 강화해야 한다.”직장 안에서 남성과 여성 모두가 동등한 인격체로 존중받는 건강한 조직문화로 성평등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경험과 지식, 재능을 지역과 기업을 위해 아낌없이 나누고자 올해로 6년째 재능기부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이아이코리아 손운숙 대표는 이번 교육을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할 기회로 삼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모두 노력해 나가자.”라고 전했다.

좋아요 0
싫어요 0